자료설명 | ||
넷플릭스 한국진출 전략 사례분석과 한국시장에서 향후 성공전략 제시 및 넷플릭스 성공요인과 기업전략 사례분석 | ||
| ||
목차/차례 | ||
#넷플릭스 한국진출 전략분석과 향후 성공전략 제시 #목차 1. 넷플릭스 소개 2. 넷플릭스의 성공요인 3. 넷플릭스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넷플릭스의 기업전략 (1) 빅데이터 전략 (2) 소비자중심의 컨텐츠전략 (3) 현지화전략 분석 5. 넷플릭스 한국진출 전략분석과 한국시장에서의 향후 성공전략 제시 (1) 한국 OTT시장 분석 (2) 경쟁상황 분석 (3) 한국시장 진출전략 분석 (4) 한국시장 성공위한 전략 제시 | ||
| ||
본문/내용 | ||
1. 넷플릭스 소개 1997년 창업당시 고객들에게 비디오 테이프를 빌려주는 작은회사였던 넷플릭스는 이후 넷플릭스의 이름을 걸고 드라마를 자체제작하며 독립적인 컨텐츠 제작자로 변모하였고 미국시장에서 승승장구 하며 명실상부 비디오컨텐츠 스트리밍분야에서 1위 기업 이미지를 확고하게 굳혔다. 넷플릭스는 미국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현재는 한국을 포함한 약 190개국에 서비스를 확대하였다. 2. 넷플릭스의 성공요인 넷플릭스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추천기능과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능력은 현재의 넷플릭스를 성공으로 이끌게한 원인이다. 넷플릭스는 가입자들이 좋아하는 장면과 싫어하는 장면, 시청 패턴을 개별적으로 분석하여 빅데이터를 구축한다. 이를 기반으로 영상을 추천하는데, 추천 알고리즘은 가입자들의 개인정보는 배제하고 철저히 시청 패턴에 맞는 취향을 분석하는 방식으로, 수천 개의 취향 군을 생성하여 관리하고 있다. 3. 넷플릭스 SWOT분석 (1) Strength - 세계 최대 콘텐츠 보유 - 업계 1위라는 기업 인지도 - 다양한 언어권의 콘텐츠들을 함께 제공 (2) Weakness - 높은 컨텐츠 비용 - 신규 국가의 컨텐츠…(생략) | ||
| ||
|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