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November 26, 2015

표준보육과정 중 자연탐구 지도원리에 대하여-- 자연탐구 지도원리,수학적 탐구하기,자연탐구 영역은 영유아가 주변 세계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궁금한 것을 해결하기 위해 탐구하며 일상생활에서 부딪히는 현상이나 문제해결을 통해,첫째, 교사는 0~1세 영아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있다가 영아가 관심을 보이는 것에 적절한 몸짓, 표정, 언어를 통해 적극적으로 상호작용해주고 교사와 영아가 함께 주의를 기울여 집중해 주면서

표준보육과정 중 자연탐구 지도원리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표준보육과정 중 자연탐구 지도원리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 자연탐구 개요
2. 자연탐구 지도원리
1)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2) 수학적 탐구하기
3) 과학적 탐구하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 자연탐구 개요
자연탐구 영역은 영유아가 주변 세계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궁금한 것을 해결하기 위해 탐구하며 일상생활에서 부딪히는 현상이나 문제해결을 통해 수학적ㆍ과학적으로 생각하는 기초 능력과 태도를 기르기 위한 영역이다. 유아는 일상적인 의문과 경험에서 수많은 수학적ㆍ과학적 탐구의 기회를 갖게 되는데 이 때 바로 수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 자연탐구 개요
2. 자연탐구 지도원리
1)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2) 수학적 탐구하기
3) 과학적 탐구하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자연탐구 지도원리
1)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첫째, 교사는 0~1세 영아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있다가 영아가 관심을 보이는 것에 적절한 몸짓, 표정, 언어를 통해 적극적으로 상호작용해주고 교사와 영아가 함께 주의를 기울여 집중해 주면서 지지하는 방법으로 공유한다. 또한 교사는 만2세 영아에게는 호기심이나 탐색하고자 하는 시도를 지켜봐주고 함께 관심을 기울여 주면서 궁금해 하는 것에 성의 있는 태도로 언어적, 비언어적 상호작용을 해준다.
둘째, 놀이감 외에 영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