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February 6, 2014

SHISEIDO 시세이도 마케팅전략분석과 시세이도 브랜드분석.시세이도 화장품의 멀티브랜드 전략,소셜커머스 위메프 (위메이크프라이스)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위메프 기업분석

SHISEIDO 시세이도 마케팅전략분석과 시세이도 브랜드분석과 시세이도 기업전략과 나의의견
시세이도.hwp


목차
1. 시세이도의 기업개요

2. 시세이도 기업연혁

3. 시세이도 기업전략분석
-시세이도의 칼라
① 로고
② 제품
③ 매장
- 시세이도 경영철학
- 시세이도의 5가지 경영원칙
- 시세이도 기업문화
- 현재의 global 시세이도
1) 시세이도의 입지
-시세이도의 경쟁력
(1) 브랜드 이미지와 기업가치 향상
1) 경영철학과 실천 이념인 shiseido way
2) 동, 서양의 미를 융합시킨 독특한 디자인, 광고 마케팅
3) 문화활동 전개
(2) 끊임없는 연구개발
(3) 원가절감 노력
(4) 라인확장(차별화 전략)과 관련산업 연계
(5) 다양한 유통채널
(6) 기업외부적 요인 (수요조건, 경쟁기업의 존재)
(7) 기업 정신의 범위에서 사업 다각


4. 시세이도 화장품의 멀티브랜드 전략
-브랜드 확장전략
-개별 브랜드 전략
-혼합브랜드 전략

5. 시세이도 SWOT 분석
6. 시세이도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시세이도는 그들의 고품격 브랜드를 차별화하기 위해 선택적 마케팅 시스템을 사용해왔고 그것은 그들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적합한 것이었다. 하지만 법률적 규제로 그들은 시스템의 변화를 꾀할 수밖에 없었고 결국 그들은 신 마케팅 전략을 도입하게 된다. 이 신 마케팅 시스템을 한 마디로 정의하면 CS(CUSTOMER SATISFACTION)마케팅이다. 높은 카운셀링 강화와 전문 체인점 육성으로 소비자들의 현대적 기호에 좀 더 가까이 갈 수 있었으며 구제적으로도 미국, 유럽의 기업들과 경쟁하여 자신들의 이미지를 차별화 할 수 있는 주춧돌이 되었다. 이러한 가운데에서도 그들은 그들의 창업정신인 5대주의를 잊지 않았고 그들의 강력한 이미지가 되어왔던 브랜드 가치 또한 버리지 않았다. 이러한 것들을 유지시키며 신 마케팅전략을 강화한 시세이도는 그들이 표방한 것처럼 21세기 글로벌 넘버원 전략에 한 걸음 다가서게 되었다. 이미 시세이도의 마케팅 전략은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우수성이 입증되어 여러 기업들의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제 그들은 현재에 만족하지 말고 계속된 R&D와 마케팅 전략으로 더욱 더 발전하는 선진기업으로써 그들의 입지를 굳건히 해야 할 것이다. 그들의 R&D부분에 있어서의 비중이나, 그들의 마케팅 시스템의 우수성은 이미 알려진 바이나, 그들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창업정신을 계승하며 더욱더 발전된 21세기를 준비해야 할 것이다.


하고 싶은 말
SHISEIDO 시세이도 마케팅전략분석과 시세이도 브랜드분석과 시세이도 기업전략과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소셜커머스 위메프 (위메이크프라이스)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위메프 기업분석
위메프.hwp


목차
Ⅰ. 위메프 STP전략
* Segment & Targeting
1. 페르소나를 통한 고객분석
2. 고객 분석을 통한 시장 세분화
* Positioning
1. 2030, 3040 맞춤형
2. 5060 맞춤형

Ⅱ. 위메프 마케팅믹스 4P전략
- 제품전략
1. 할인 서비스
2. 중계 서비스
3. 체험 서비스

- 가격전략
* 내구재
* 비 내구재
* 서비스전략

- 유통전략

- 촉진전략
* 광고
* PR
* 판매 촉진전략
* 야구장 내의 옥외 광고
* 인적판매


본문
위메프는 현재 마케팅을 대대적으로 기획하고 있다. 그 이유는 창사 3주년을 맞아 업계 1위로 도약하기 위해서이다. 마케팅 비용 예산으로 100억 이상을 책정한 위메프는 현재 10월부터 기존의 5% 포인트 적립, 소셜 최저가 200% 보상제, 9700원 이상 무료배송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또한 매일 뷰티상품과 배송상품에 각각 2000원씩 할인쿠폰을 적용해주고 있으며, 이밖에도 대형 상풍공급자들과 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유명상품을 싸게 파는 것을 뜻하는 이른바 ‘슈퍼 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위메프의 마케팅 공세로, 성과 또한 올라가는 추세이다. 온라인 리서치기관인 코리안 클릭에 따르면, 위메프의 순방문자 수는 지난 10월 809만 명을 기록하며 쿠팡의 778만 명, 티몬의 599만 명을 제치는데 성공했다.
그렇지만 이러한 화려함 뒤에는 언제나 안 좋은 점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위메프에 대한 기사에 소비자들이 남긴 댓글 중 가장 압도적인 것이 환불을 해주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무엇보다 확실한 환불 정책을 통해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하여 더 나은 기업으로의 발전이 필요하다.


본문내용
ng
1. 2030, 3040 맞춤형
2. 5060 맞춤형
Ⅱ. 위메프 마케팅믹스 4P전략
- 제품전략
1. 할인 서비스
2. 중계 서비스
3. 체험 서비스
- 가격전략
* 내구재
* 비 내구재
* 서비스전략
- 유통전략
- 촉진전략
* 광고
* PR
* 판매 촉진전략
* 야구장 내의 옥외 광고
* 인적판매
Ⅰ. 위메프 STP전략
* Segment & Targeting
1. 페르소나를 통한 고객분석
2. 고객 분석을 통한 시장 세분화
1) 다양한 연령층 다양한 직업군으로 보아 소셜 커머스 시장은 연령층, 성별, 직업 등 고객 특성에 영향을 많이 받지 않는다
2) 공통적으로 가격에 민감하여 싼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욕구를 지니고 있다.
3) 소셜 커머스는 인터넷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으로 서비스

하고 싶은 말
소셜커머스 위메프 (위메이크프라이스)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위메프 기업분석 레포트입니다.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