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님의 주례사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마음 이야기개정판-------------------
다시 우리 곁으로 돌아오다!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 신혼의 설렘을 품은 신혼부부, 그리고 오랜 시간을 함께한 중년부부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법륜 스님의 ≪스님의 주례사≫가 새롭게 개정판으로 독자들을 만납니다. 이 책은 출간 이후 약 70만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결혼과 부부 관계의 본질을 깨닫게 해준 명실공히 결혼생활 필독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번 개정판은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밝고 산뜻한 디자인으로 독자들에게 다가가며, 시대와 시차가 있는 일부 원고를 재구성하여 더 깊이 있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이 책은 단순히 부부 갈등의 해법을 제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사랑, 결혼, 관계를 둘러싼 모든 고민에 현실적이고도 지혜로운 답을 건넵니다.
결혼, 상대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나를 돌아보는 것
결혼은 단순히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선택이 아닙니다. 법륜 스님은 결혼이란 나와 인연을 맺은 모든 것들에 대해 철저히 책임지겠다는 결심에서 시작되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상대에게 덕을 보려는 마음이 아니라 ‘손해를 보겠다’는 마음으로 임할 때 진정한 행복이 가능하다는 깨달음을 줍니다.
책은 결혼 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갈등의 사례를 통해, 행복한 결혼생활의 해법을 제시합니다.
부모님의 반대로 고민하는 예비부부, 성격 차이로 다투는 신혼부부, 질병,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관계를 이어가야 하는 부부, 법륜 스님은 이러한 사례를 통해 행복의 주체는 배우자가 아닌 자기 자신임을 강조합니다. 내가 스스로 마음가짐을 바꾸고, 삶의 문제를 주체적으로 해결할 때 결혼생활은 지금 당장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작가정보
저자(글) 법륜
인물정보
승려

평화와 화해의 메시지를 전하는 평화 운동가, 제3세계를 지원하는 활동가, 인류의 문명 전환을 실현해 가는 사상가이자 깨어있는 수행자이다. 1988년, 괴로움이 없는 자유로운 사람, 이웃과 세상에 보탬이 되는 보살의 삶을 서원으로 한 수행공동체 ‘정토회’를 설립했다. 스님은 일반인을 위한 ‘즉문즉설’과 ‘행복학교’를 통해 괴로움이 없는 삶행복을 안내하고 있다. 즉문즉설은 한국에서 1,200회 이상 진행, 유튜브 누적 조회 수는 15억 뷰에 달한다(2024년 11월 기준). 2020년 코로나 팬데믹 이후 온라인 즉문즉설로 폭넓어진 대중과 외국인을 만나고 있다.
한반도 평화통일과 난민 지원, 국제구호활동, 종교간 화해와 협력을 위한 평화운동의 공로로 2002년 ‘아시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라몬 막사이사이상을, 2020년 제37회 니와노 평화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 ≪지금 이대로 좋다≫, ≪인간 붓다≫, ≪법륜 스님의 금강경 강의≫, ≪법륜 스님의 반야심경 강의≫, ≪방황해도 괜찮아≫, ≪법륜 스님의 행복≫, ≪나는 괜찮은 사람입니다≫, ≪인생수업≫, ≪기도≫, ≪선생님의 마음공부≫≪생명의 강≫, ≪스님, 왜 통일을 해야 하나요≫, ≪새로운 100년≫등 50여
권이 있다.
책 속으로
“행복은 결혼한다고 저절로 오는 것이 아닙니다. 결혼과는 상관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혼자 살면 외로워서 결혼하고, 같이 살면 귀찮아합니다. 결혼은 혼자 살아도 외롭지 않고, 같이 살아도 귀찮지 않을 때 해야합니다. 스스로 정진하고 수행해서 완전한 사람끼리 만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그때 비로소 결혼이 서로를 속박하지 않게 됩니다.”
- 본문 4쪽
“무엇을 진정한 사랑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상대에 대한 이해와 존중’입니다. 상대방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그 사람 편에서 이해하고 마음 써줄 때 감히 ‘사랑’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랑이라야 비로소 주위에서 아무리 의심하는 말을 해도 배우자의 말을 그대로 믿어 줄 수 있는 것입니다.”
- 본문 17쪽
“우리는 상대에 대해 자기 마음대로 그림을 그리고, 왜 그렇게 하지 않느냐고 따집니다. 상대의 모습을 내 마음대로 그려 놓고, 왜 그림과 다르냐고 상대를 비난합니다. 있는 그대로 보지 못하는 마음의 착각이 나 자신과 상대, 모두를 힘들게 합니다.”
- 본문 38쪽
“서로 다르다는 것을 전제로 하고 맞춰가야 합니다. 맞춰가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제일 쉬울까요? 상대에게 내가 따라주는 게 제일 쉽습니다. 그것은 내가 결정할 수 있는 일이니까요. 그럼 어떤 것이 제일 어려울까요? 상대를 나한테 맞추려는 것입니다. 거기에는 내가 결정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기 때문입니다.”
- 본문 73쪽
“상대를 사랑해서 만났다면 좋은 것만 가지려 할 게 아니라, 상대의 상처도 치유해 줄 줄 알아야 합니다. 헤어질 때 헤어지더라도 치료해 놓고 가는 게 좋잖아요. 이것이 인연을 귀하게 여기고 매듭을 잘 푸는 마음 자세입니다.”
- 본문 89쪽
“불덩어리를 쥐고 손이 막 타들어 가는데도 뜨거워 죽겠다고 아우성만 쳐요. 그래서 이것을 놔 버리라고 했는데, ‘어떻게 놓는데요?’ 하고 물어보면 뭐라고 얘기해야 해요? ‘그냥 놔라.’ 놓는 데 별다른 방법이 없어요. 방법이 없어 못 놓는다는 뜻이 아니라, 방법이 필요 없다는 말이에요. 그냥 놓는 거예요.”
- 본문 111쪽
http://iryan.kr/t733iucb7z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025 웨딩박람회 일정--웨딩 일정 모음 페이지-
2025 웨딩박람회 일정--웨딩 일정 모음 페이지--------------
서울 웨딩박람회 일정,경기도 웨딩박람회 일정,인천 웨딩박람회 일정,부산 웨딩박람회 일정,충청도 웨딩박람회 일정,전라도 웨딩박람회 일정,강원도 웨딩박람회 일정,경상도 웨딩박람회 일정,제주도 웨딩박람회 일정,웨딩홀/스드메/예물.
https://ad.cpaad.co.kr/wedunited06/aa0707
어디로 가면 내 운명의 상대를 만날 수 있을까? 당신의 사랑이 기다리고 있는 곳.
만남을 부르는 행운의 장소, 운명의 상대를 만날 곳은?
마음을 집중하고 1장의 카드를 선택하세요.
http://iryan.kr/t73ub5j8i2
--------세상에 없던, 꼭 필요한 결혼 준비---------
결혼식 뒤에 펼쳐질 진짜 결혼 생활에 대한 빛나는 고찰
http://iryan.kr/t73udx262m
-------결혼 뒤에 오는 것들------------
행복한 결혼을 위한 지극히 현실적인 조언들
http://iryan.kr/t73udx4hdd
-------오늘도 이혼주례를 했습니다-----------
가정법원 부장판사의 이혼법정 이야기
http://iryan.kr/t73udyf11d
껍질째먹는 당도선별 저탄소 사과 5-6입 (1.3kg)---------
아침을 깨우는 비타민 한 알
http://iryan.kr/t732t8bg5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