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SWOT분석,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다운받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SWOT분석,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SWOT분석,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SWOT분석,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 Chapter 1 선 정 배 경 구 단 소 개(Manchester United) Chapter 2 S.W.O.T 분 석 Chapter 3 마케팅 전략 Chapter 4 경쟁업체 분석 / 비교 Chapter 5 성공요인 Chapter 6 2002년, 그 이후 국내 상황 비교 Chapter 7 결 론 선정배경 Chapter 1 세계 최고의 수익을 자랑하는 최고의 부자구단 MU 2004년 포브스지 선정 ”세계 프로축구 구단 가치평가 1위” 다양한 스포츠 비즈니스로 재미를 가장 많이 보고 있는 구단 프리미어 리그, FA 컵 우승, 챔피언스 리그 우승 도요타컵 우승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SWOT분석,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
Chapter 1
선 정 배 경
구 단 소 개(Manchester United)
Chapter 2
S.W.O.T 분 석
Chapter 3
마케팅 전략
Chapter 4
경쟁업체 분석 / 비교
Chapter 5
성공요인
Chapter 6
2002년, 그 이후 국내 상황 비교
Chapter 7
결 론
선정배경
Chapter 1
◈ 세계 최고의 수익을 자랑하는
최고의 부자구단 MU
◈ 2004년 포브스지 선정
”세계 프로축구 구단 가치평가 1위”
◈ 다양한 스포츠 비즈니스로
재미를 가장 많이 보고 있는 구단
◈ 프리미어 리그, FA 컵 우승, 챔피언스 리그 우승
도요타컵 우승의 전무후무의 업적
- Manchester United -
구단소개(Manchester United)
Chapter 2
영 문 이 름
Manchester United FC
창 단 연 도
1878년
연 고 지
잉글랜드 랭커셔주 맨체스터
감 독
알렉스 퍼거슨
홈 구 장
올드 트래포트(Old Trafford)
주 요 성 적
리그 우승 : 15회
챔피언스리그 우승 : 2회
FA컵 우승 11회
S.W.O.T 분석
Chapter 3
최고의 선수 발굴 시스템
가장 많은 서포터 보유
강력한 브랜드 파워의 기반
다양한 마케팅 전략
강 점(Strength)
1.
약 점(Weakness)
2.
위협(Threat)
4.
기 회(Opportunity)
3.
노쇠화된 선수 층
(선수교체 과도기)
리그 우승은 자국 내 타 구단
확대되는 스포츠 시장
유럽 외 전세계 축구의 활성화 스타 마케팅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
자국 내 타 구단의 급부상
(첼시, 리버풀)
Manchester United ?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타국 유명구단의 인지도 상승
(레알 마드리드)
마케팅 전략
Chapter 3
거대한 잠재시장, 축구 (Segmentation)
남미
북중미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 AFC : 42개국 >
< CONCACAF : 38개국 >
< UEFA : 51개국 >
< CONMEBOL
10개국 >
< OFC : 11개국 >
< CAF : 52개국 >
<자료출처 : 대한축구연맹>
마케팅 전략
Chapter 3
전 세계인을 Old Trafford로(Market Targeting)
전 세계 200여 개 이상의 서포터스 Branch
축구를 좋아하는 인터넷 사용자층
멤버십 카드를 보유한 MU의 팬
스포츠 관련 방송 시청자
마케팅 전략
Chapter 3
꿈과 희망을 주는 구단 (Positioning)
02
03
1
유소년 축구 클럽을 통한
01
03
02
축구 꿈나무 육성
02
03
01
03
01
2
산업혁명의 도시...
축구의 도시로...
02
03
01
03
01
02
3
지구촌 모두
응원하고 싶은 구단
~ Manchester United ~
Manchester United ? Dream & Hope
마케팅 전략
열정은 가격을 매길 수 없다(Price)
Chapter 3
영국 국민의
축구 관심
지역 팀에
대한 열정
고 객 만 족
서 비 스
입장권
부대상품
가격만족
무 한
가 치
창 출
마케팅 전략
Chapter 3
구단 로고 상품
구단의 로고가 달린 피자, 맥주, 포도주, 샴페인 등 800여가지
경기장, 구단 박물관, MU-TV 방송국
부대시설 관광 상품
스타 / 이벤트 상품
입장권의 다양화
스타 선수와의 만남, 프로포즈 이벤트 제공
맴 버 십 카드, 100% 좌석제, Home-Away 관중분리
마케팅 전략
3대가 한 구단 팬(Promotion)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 ? Fred the Red(귀여운 도깨비)
유소년 클럽을 활용한 독립적 시스템
시민 구단 - 세대를 뛰어 넘은 다양한 층의 팬 확보
맴버쉽 카드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Chapter 3
`
국경을 넘는 인터넷(Place)
마케팅 전략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
80% 이상의
해외의 MU 팬층…
거대한 해외 축구시장
MU TV를
활용한
자사홍보
확 대
세계 투어
경기 실시로
클럽 이미지 제고
해외 용병의
적극적 영입으로
해외 시장 확보
Chapter 3
경쟁업체 분석
Chapter 4
- Chelsea FC-
영 문 이 름
Chelsea FC
창 단 연 도
1905년
연 고 지
영국 런던
감 독
호세 무리뉴
홈 구 장
Stamford Bridge
주 요 성 적
리그 우승 : 3회
FA컵 우승 : 3회
경쟁업체 분석
Chapter 4
- Real Madrid CF -
영 문 이 름
Real Madrid CF
창 단 연 도
1902년
연 고 지
스페인 마드리드
감 독
홈 구 장
Sntiago Bernabeu
주 요 성 적
리그 우승 : 27회
FA컵 우승 : 16회
챔피언스 리그 : 8회
`후안 라몬 로페스 카로
MU의 성공요인
Chapter 5
< 브랜드도 재산이다 >
< 팬들에게 다가가라 >
< 유소년을 키워라 >
< MU 경영의 백미 “마케팅 사업”>
성 공
요 인
2002년, 그 이후… (국내 상황)
Chapter 6
국
내
프
로
축
구
기
업
경
영
프로축구 리그의 비활성화
구단 운영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50734&sid=a0708&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8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SWOT분석,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파일이름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SWOT분석,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ppt
키워드 : 맨체스터,유나이티드,마케팅,성공사례,성공요인,성공전략,SWOT,전략,변화,특징
자료No(pk) : 11050734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SWOT분석,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SWOT분석,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SWOT분석,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 Chapter 1 선 정 배 경 구 단 소 개(Manchester United) Chapter 2 S.W.O.T 분 석 Chapter 3 마케팅 전략 Chapter 4 경쟁업체 분석 / 비교 Chapter 5 성공요인 Chapter 6 2002년, 그 이후 국내 상황 비교 Chapter 7 결 론 선정배경 Chapter 1 세계 최고의 수익을 자랑하는 최고의 부자구단 MU 2004년 포브스지 선정 ”세계 프로축구 구단 가치평가 1위” 다양한 스포츠 비즈니스로 재미를 가장 많이 보고 있는 구단 프리미어 리그, FA 컵 우승, 챔피언스 리그 우승 도요타컵 우승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SWOT분석,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
Chapter 1
선 정 배 경
구 단 소 개(Manchester United)
Chapter 2
S.W.O.T 분 석
Chapter 3
마케팅 전략
Chapter 4
경쟁업체 분석 / 비교
Chapter 5
성공요인
Chapter 6
2002년, 그 이후 국내 상황 비교
Chapter 7
결 론
선정배경
Chapter 1
◈ 세계 최고의 수익을 자랑하는
최고의 부자구단 MU
◈ 2004년 포브스지 선정
”세계 프로축구 구단 가치평가 1위”
◈ 다양한 스포츠 비즈니스로
재미를 가장 많이 보고 있는 구단
◈ 프리미어 리그, FA 컵 우승, 챔피언스 리그 우승
도요타컵 우승의 전무후무의 업적
- Manchester United -
구단소개(Manchester United)
Chapter 2
영 문 이 름
Manchester United FC
창 단 연 도
1878년
연 고 지
잉글랜드 랭커셔주 맨체스터
감 독
알렉스 퍼거슨
홈 구 장
올드 트래포트(Old Trafford)
주 요 성 적
리그 우승 : 15회
챔피언스리그 우승 : 2회
FA컵 우승 11회
S.W.O.T 분석
Chapter 3
최고의 선수 발굴 시스템
가장 많은 서포터 보유
강력한 브랜드 파워의 기반
다양한 마케팅 전략
강 점(Strength)
1.
약 점(Weakness)
2.
위협(Threat)
4.
기 회(Opportunity)
3.
노쇠화된 선수 층
(선수교체 과도기)
리그 우승은 자국 내 타 구단
확대되는 스포츠 시장
유럽 외 전세계 축구의 활성화 스타 마케팅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
자국 내 타 구단의 급부상
(첼시, 리버풀)
Manchester United ?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타국 유명구단의 인지도 상승
(레알 마드리드)
마케팅 전략
Chapter 3
거대한 잠재시장, 축구 (Segmentation)
남미
북중미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 AFC : 42개국 >
< CONCACAF : 38개국 >
< UEFA : 51개국 >
< CONMEBOL
10개국 >
< OFC : 11개국 >
< CAF : 52개국 >
<자료출처 : 대한축구연맹>
마케팅 전략
Chapter 3
전 세계인을 Old Trafford로(Market Targeting)
전 세계 200여 개 이상의 서포터스 Branch
축구를 좋아하는 인터넷 사용자층
멤버십 카드를 보유한 MU의 팬
스포츠 관련 방송 시청자
마케팅 전략
Chapter 3
꿈과 희망을 주는 구단 (Positioning)
02
03
1
유소년 축구 클럽을 통한
01
03
02
축구 꿈나무 육성
02
03
01
03
01
2
산업혁명의 도시...
축구의 도시로...
02
03
01
03
01
02
3
지구촌 모두
응원하고 싶은 구단
~ Manchester United ~
Manchester United ? Dream & Hope
마케팅 전략
열정은 가격을 매길 수 없다(Price)
Chapter 3
영국 국민의
축구 관심
지역 팀에
대한 열정
고 객 만 족
서 비 스
입장권
부대상품
가격만족
무 한
가 치
창 출
마케팅 전략
Chapter 3
구단 로고 상품
구단의 로고가 달린 피자, 맥주, 포도주, 샴페인 등 800여가지
경기장, 구단 박물관, MU-TV 방송국
부대시설 관광 상품
스타 / 이벤트 상품
입장권의 다양화
스타 선수와의 만남, 프로포즈 이벤트 제공
맴 버 십 카드, 100% 좌석제, Home-Away 관중분리
마케팅 전략
3대가 한 구단 팬(Promotion)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 ? Fred the Red(귀여운 도깨비)
유소년 클럽을 활용한 독립적 시스템
시민 구단 - 세대를 뛰어 넘은 다양한 층의 팬 확보
맴버쉽 카드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Chapter 3
`
국경을 넘는 인터넷(Place)
마케팅 전략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
80% 이상의
해외의 MU 팬층…
거대한 해외 축구시장
MU TV를
활용한
자사홍보
확 대
세계 투어
경기 실시로
클럽 이미지 제고
해외 용병의
적극적 영입으로
해외 시장 확보
Chapter 3
경쟁업체 분석
Chapter 4
- Chelsea FC-
영 문 이 름
Chelsea FC
창 단 연 도
1905년
연 고 지
영국 런던
감 독
호세 무리뉴
홈 구 장
Stamford Bridge
주 요 성 적
리그 우승 : 3회
FA컵 우승 : 3회
경쟁업체 분석
Chapter 4
- Real Madrid CF -
영 문 이 름
Real Madrid CF
창 단 연 도
1902년
연 고 지
스페인 마드리드
감 독
홈 구 장
Sntiago Bernabeu
주 요 성 적
리그 우승 : 27회
FA컵 우승 : 16회
챔피언스 리그 : 8회
`후안 라몬 로페스 카로
MU의 성공요인
Chapter 5
< 브랜드도 재산이다 >
< 팬들에게 다가가라 >
< 유소년을 키워라 >
< MU 경영의 백미 “마케팅 사업”>
성 공
요 인
2002년, 그 이후… (국내 상황)
Chapter 6
국
내
프
로
축
구
기
업
경
영
프로축구 리그의 비활성화
구단 운영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50734&sid=a0708&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8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SWOT분석,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파일이름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SWOT분석,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ppt
키워드 : 맨체스터,유나이티드,마케팅,성공사례,성공요인,성공전략,SWOT,전략,변화,특징
자료No(pk) : 11050734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