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April 5, 2017

마이크로소프트기업분석,마이크로소프트경영전략사례,빌게이츠리더쉽,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Microsoft : Bill-Gates에서부터 Steven-Ballmer까지 Leadership과 조직문화,. Microsoft : IT산업과 Microsoft의 성장,2006년 이후 : Vista와 Cloud Computing 기술,2009년 10월 22일 Microsoft, Arizona주 Scottsdale에 MS 소프트웨어 소매점 개점 같은 날

마이크로소프트기업분석,마이크로소프트경영전략사례,빌게이츠리더쉽,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해설집



마이크로소프트기업분석,마이크로소프트경영전략사례,빌게이츠리더쉽,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마이크로소프트기업분석,마이크로소프트경영전략사례,빌게이츠리더쉽,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Microsoft : Bill-Gates에서부터 Steven-Ballmer까지 Leadership과 조직문화
CONTENTS
1. Microsoft : IT산업과 Microsoft의 성장
1) IT산업과 Microsoft
2) Microsoft 의 성장 과정
① 창업 설립 시기
② 1985년 ~ 1994년 : 윈도우즈, 오피스
③ 1995년 ~ 2005년 : 인터넷과 32비트 시대
④ 2006년 이후 : Vista와 Cloud Computing 기술
⑤ Microsoft 재무 상태 분석

2. 조직수명주기 : Bill-Gates에서 Steven-Ballmer까지
1) 창업단계 : Bill-Gates 중심의 Microsoft
① Bill-Gates의 성향분석 : Microsoft 속의 Bill-Gates
② Bill-Gates Leadership
2) 협력단계 : Bill-Gates와 Steven-Ballmer의 활약...Microsoft : Bill-Gates에서부터 Steven-Ballmer까지 Leadership과 조직문화
CONTENTS
1. Microsoft : IT산업과 Microsoft의 성장
1) IT산업과 Microsoft
2) Microsoft 의 성장 과정
① 창업 설립 시기
② 1985년 ~ 1994년 : 윈도우즈, 오피스
③ 1995년 ~ 2005년 : 인터넷과 32비트 시대
④ 2006년 이후 : Vista와 Cloud Computing 기술
⑤ Microsoft 재무 상태 분석

2. 조직수명주기 : Bill-Gates에서 Steven-Ballmer까지
1) 창업단계 : Bill-Gates 중심의 Microsoft
① Bill-Gates의 성향분석 : Microsoft 속의 Bill-Gates
② Bill-Gates Leadership
2) 협력단계 : Bill-Gates와 Steven-Ballmer의 활약
① Bill-Gates와 Steven-Ballmer의 팀워크 : 상호보완적 관계
② 새로운 리더십의 필요성 : Path-Goal Theory
3) 정교화 단계 : Steven-Ballmer와 Microsoft의 변화
① Microsoft 위기 : 인재유출의 원인
② Steven-Ballmer의 경영과 Microsoft의 변화
③ Steven-Ballmer Leadership

3. Microsoft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Leadership 방향
1) Microsoft가 현재 당면한 문제
2) Microsoft에게 필요한 Leadership
1. Microsoft : IT산업과 Microsoft의 성장
1) IT산업과 Microsoft
창업 이래 현대의 IT기술 발전에 큰 축을 담당
컴퓨터 보조 프로그램의 생산과 기술개발, 라이센스 과정 등을 통해 입지를 넓혀 옴으로써 시장과 산업 자체의 성장배경을 논함에 있어 빼 놓을 수 없는 거대 국제기업으로 성장
IT산업이란
Microsoft란
정보를 가치창출의 주요 원천으로 인식
정보화 시스템구축에 필요한 유 무형의 모든 기술과 수단을 아우르는 간접적 가치창출에 무게를 두는 기술
이러한 발전-진행형적 기술은 재래식 인쇄술 이래 아직 소개되지 않은 총체적인 매체들을 활용하여 생활의 편익과 부가가치 창출을 도모
2) Microsoft 의 성장 과정
① 창업, 설립 시기
② 1985년 ~ 1994년 : 윈도우즈, 오피스
“모든 책상과 가정에 Microsoft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컴퓨터를”
1975년 04월 04일 Paul Allen & Bill Gates, Microsoft 설립
1979년 01월 01일 뉴멕시코 주(앨버커크)에서 워싱턴주(벨뷰로) 이전
1981년 08월 12일 IBM, Microsoft 16비트 운영체제인 MS-DOS 1.0의 PC 발표
1986년 02월 26일 Microsoft, 워싱턴 주 레드몬드로 이전
1986년 03월 13일 Microsoft 주식 상장
1990년 05월 22일 Microsoft, Windows 3.0 및 MS-Office 발표
③ 1995년 ~ 2005년 : 인터넷과 32비트 시대
④ 2006년 이후 : Vista와 Cloud Computing 기술
1995년 08월 24일 Microsoft, Windows 95와 Internet Explorer 1.0 전 세계적으로 발표
1995년 12월 07일 Bill-Gates, PC 플랫폼과 공공 네트웍 통합을 통한 인터넷 지원 강화 약속 공표
1998년 06월 25일 Microsoft, Windows 98 전 세계적으로 발표
1999년 06월 07일 Microsoft, 오피스2000 전 세계 출시
2000년 02월 17일 Microsoft, Windows 2000 발표
2000년 06월 22일 Bill-Gates와 스티브 Steven-Ballmer, Microsoft의 웹서비스를 위한 닷넷 전략 발표
2001년 05월 31일 Microsoft, 오피스 XP 발표
2001년 10월 25일 Microsoft, 윈도우 XP 발표
2002년 01월 15일 Bill-Gates, Trustworthy Computing 발표

2007년 1월 30일 Microsoft, Windows Vista와 MS-Office 2007발표
2008년 6월 27일 Bill-Gates 은퇴, 기업 고문으로 위촉
2008년 10월 27일 Microsoft, Azure Services Platform 발표
2009년 10월 22일 Microsoft, Arizona주 Scottsdale에 MS 소프트웨어 소매점 개점 같은 날 Windows7 정식 발매

2) Microsoft 의 성장 과정
2) Microsoft 의 성장 과정
⑤ Microsoft 재무상태 분석
채무상환능력이
양호하나,
장래 경기침체 및
환경 악화에 따라
채무상환 능력이
저하될 가능성이
내포되어 있음
대체로 양호한 편이나
상위등급에 비하여
그 기반이 다소 미흡
자산은 전년에 비해 대폭 하락하였으며, 자본 총계 또한 그 규모 면에서 상대적으로 크게 감소. 매출액이나 영업이익 등은 전년과 크게 다름이 없으나, 전체적인 순이익이 약 270억 원으로 역시 하락
2. 조직수명주기 : Bill-Gates에서 Steven-Ballmer까지
조직 진화의 단계
2. 조직수명주기 : Bill-Gates에서 Steven-Ballmer까지
조직 수명 주기
1) 창업단계 : Bill-Gates 중심의 Microsoft
① Bill-Gates의 성향분석 : Microsoft 속의 Bill-Gates
채용
인력개발
성과보상
및 평가
3~10번의 혹독한 면접과정
N-1, No-hire 원칙

완벽한 Microsoft Man
Bill-Gates의 비전을 공유하는 인재
SMART한 목표달성과 주인의식
프로그래머 위주의 인사채용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4072813&sid=a0708&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9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마이크로소프트기업분석,마이크로소프트경영전략사례,빌게이츠리더쉽,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파일이름 : [2000원] 마이크로소프트기업분석,마이크로소프트경영전략사례,빌게이츠리더쉽,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
키워드 : 마이크로소프트기업,마이크로소프트경영전략사례,빌게이츠리더쉽,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
자료No(pk) : 14072813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