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TOYOT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도요타 마케팅전략과 생산관리,경영전략 사례연구및 도요타 위기극복전략
도요타.hwp |
|
목차
1. TOYOTA 도요타 기업소개
(1) 도요타 기업개요
(2) 도요타의 기업철학
2. 도요타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도요타의 생산관리전략
(1) 도요타의 JIT 생산방식
(2) 수직계열화
(3) 도요타 생산 방식(TPS - Toyota Production System)
4. 도요타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도요타 해외직접투자 전략분석
6. 도요타의 신시장 개척전략 (스마트카 시장진출)
(1) 마케팅적 접근전략
(2) 기술적 접근전략
7. 도요타 리콜사태와 극복전략 연구
(1) 도요타의 리콜사태분석
(2) 대처방안 사례
8. 결론 및 나의견해
본문
도요타 생산 방식의 또 다른 축은 사람인변의 자동화이다. 사람인변의 자동화는 JIT가 이루어질 수 있는 핵심 요소 중의 하나이다. 사람인변의 자동화는 불량을 최소화하여 품질경영을 이루는 것으로 이를 통해서 생산과정에서 공정이 중단되는 현상을 막는 요소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JIT는 후공정 생산 방식이며, 적시 공급 시스템으로 이루어지는 방식이다. 따라서 공정 중에 불량이 발생하는 경우 전 라인의 가동이 중단시켜 불량을 최소화하는 것이 생산성 향상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를 위해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는데 단순한 자동화가 아니라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기계가 직접 멈추는 사람의 지능적 요소를 갖추고 있기에 이를 사람인변 자동화로 칭하게 되었다.
하고 싶은 말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도요타 마케팅전략과 생산관리,경영전략 사례연구및 도요타 위기극복전략에 대해 총 19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
|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