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rch 31, 2016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가 최근 중국의 1인당 GDP와 비슷한 수준일 때, 어떤 시장 또는 제품이 큰 주목을 받았는지 조사하시오. 그 결과를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기업전략을 세워보시오. 업종 선택은 자유.


해외시장조사론4공통)최근 10년간 중국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후 대한민국과 일본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여 중국 시장에서의 기업전략을 세워보시오0k
해외시장조사론4공통)최근 10년간 중국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후 대한민국과 일본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여 중국 시장에서의 기업전략을 세워보시오0k.hwp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최근 10년 간 중국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
2. 대한민국(이하,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
3.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가 최근 중국의 1인당 GDP와 비슷한 수준일 때, 어떤 시장 또는 제품이 큰 주목을 받았는지 조사하시오.
4. 중국 시장에서의 기업전략을 세워보시오. 업종 선택은 자유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
Ⅰ. 서 론

경제학의 용어는 여러 가지가 있어서 일반인들이 보통 판단하는데 많은 어려움에 봉착하고 한다. 경제학에서 사용하는 용어 가운데 저축, 투자, 소비와 같은 단어는 보통 흔히 쓰는 일상용어이다. GDP개념과 GNP개념을 보통 사람들이 구분하라고 하면 정말로 생소하고 난해하게 느껴진다. 소비에서 얻는 만족스러움을 의미하는 효용(utility)이라는 경제 용어는 일반인에게 생소하기 짝이 없다. 거시경제학(macroeconomics)과 국내총생산(GDP, Gross Domestic Product)과 같은 용어는 외국어를 접하는 듯해서 다소 이국적인 느낌을 준다.
1980년대까지는 한 나라의 경제규모 등을 나타내는 국민소득의 지표로 국민 총생산(GNP, Gross National Product)이 주로 사용되었으나, 국내에 거주하는 국민의 실제적인 복지를 측정하는 데에는 GDP가 더 적합하다는 의식하에 지금은 GDP가 널리 쓰이고 있다.
최근 중국경제의 가파른 상승으로 인하여 한국과 중국간의 GDP가 과거에 비해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점차로 대등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경쟁력 있는 제품의 경우 중국시장에서 충분히 승부를 걸 수 있는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대다수 국내 중소기업은 주력제품의 경쟁력 수준이 중국보다 앞섰다고 인식하고 있지만 5년 후에는 상당수가 중국에 추월당할 것으로 예상했다. 국내 중소기업은 중국과 비교한 자사주력제품의 현 경쟁력 수준에 대해 응답자의 83.6%가 ‘우위에 있다’고 답했고, ‘비슷하다’는 13.6%, ‘열위에 있다’는 2.8%에 불과했다.
이 장에서는 최근 10년 간 중국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시오. 그런 다음, 대한민국(이하,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여,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가 최근 중국의 1인당 GDP와 비슷한 수준일 때, 어떤 시장 또는 제품이 큰 주목을 받았는지 조사하시오. 그 결과를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기업전략을 세워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강태진 외, 미시적경제분석, 박영사, 1997, pp. 388-394.
-유지성 $김명직 $최동수(2007), 전정판 경제학원론, 박영사
- 전철환, 2000, 『알기 쉬운 경제지표해설』, 서울 : 한국은행
-N.Gregory Mankiw, 2005, 맨큐의 경제학, 김경환 $ 김종석 옮김, 서울 : 교보문고
-Paul Krugman $ Robin Wells, 2008, 『크루그먼의 경제학』, 김재영 $ 박대근 $ 전병헌 옮김, 서울 : 시그마프레스
-연합뉴스, 2015, 한국 1인당 GDP 5년후 3만7천달러 일본과 비슷해진다
-연합뉴스, 2015, 한국 1인당 GDP 작년 2만7천달러 일본의 84% 수준 바짝 추격



하고 싶은 말
해외시장조사론4공통) 최근 10년간 중국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후 대한민국과 일본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여 중국 시장에서의 기업전략을 세워보시오0k

무역학과 해외시장조사론4공통

최근 10년 간 중국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시오. 그런 다음, 대한민국(이하,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 추이를 조사하여, 한국과 일본의 1인당 GDP가 최근 중국의 1인당 GDP와 비슷한 수준일 때, 어떤 시장 또는 제품이 큰 주목을 받았는지 조사하시오. 그 결과를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기업전략을 세워보시오. 업종 선택은 자유.(30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해외시장조사론, 최근10년간, 중국1인당GDP추이, 대한민국과일본, 1인당 GDP추이. 중국시장에서기업전략, 해외시장조사론4공통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