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June 5, 2015

레진코믹스 성공사례분석과 웹툰시장 현황분석및 온라인 컨텐츠 마케팅사례분석--현재 국내의 음원시장 상황,기존 온라인 음악 시장과 관련 서비스 업체,,모바일 콘텐츠에서 음악 서비스업체의 성공적 마케팅 사례-‘멜론’을 중심으로,참고문헌--「디지털 음악서비스 성공요건에 관한 연구-SK텔레콤의 멜론 서비스 사례를 중심으로

레진코믹스 성공사례분석과 웹툰시장 현황분석및 온라인 컨텐츠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
레진코믹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현재 웹툰시장 현황분석
2) 레진코믹스 성공사례분석3) 타 컨텐츠 사례분석
(1)현재 국내의 음원시장 상황
(2)기존 온라인 음악 시장과 관련 서비스 업체
(3)모바일 콘텐츠에서 음악 서비스업체의 성공적 마케팅 사례-‘멜론’을 중심으로
(4)최근동향-음원 서비스업체의 다양한 변화와 시도
(5)레진코믹스 사례를 통한 벤치마킹

Ⅲ.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자료


본문
레진 코믹스는 사이트 이용자 증가와 광고수익이 목적이었던 기존의 웹툰 시장을 벗어나 유료 웹툰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벤처기업이다. 순정만화, 소년만화, 여성만화, 남성에게 어필하는 만화로 4가지의 장르가 있고 성인 콘텐츠도 이용이 가능하다. 매출과 레진 코믹스의 이용자가 매달 증가하고 있지만 개선해야하는 5가지의 문제점도 존재한다. 문제점들은 퉵툰 경쟁사에 비해 인지도가 낮다는 것과 유료 결제에 대한 무료에 익숙해져 있는 이용자들의 거부감, 트래픽 유입이 시간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는 것,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특성으로 시장 주기가 짧다는 것, 마지막으로 레진 코믹스에 연재되고 있는 성인물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인 인식이 있다. 이러한 5가지의 문제 사항들을 개선하고 수정해 나아간다면 무한한 성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또한 우후죽순 생겨날 수 있는 경쟁사들의 유입을 줄이기 위하여 규모의 경제와 제품 차별화, 규모와 무관한 원가우외, 요구자본 등을 이용하여 높은 진입장벽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이를 토대로 레진 코믹스는 양질의 콘텐츠와 편리한 결제 방식의 차별화된 장점을 이용하여 유료 웹툰 시장의 First Leader가 되어가고 있다.
레진 코믹스의 성장 방향을 제시하기 위하여 타문화 콘텐츠의 현황을 참고하였다. 음악시장에서는 서비스 업체의 유료화, 이동 통신사의 시장 진입, 저작권법 개정,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제시 등으로 온라인 음악 시장이 활성화를 가져올 수 있었고 음원 소싱 전략, 상품 및 가격전략, 채널 전략, 다양한 변화와 시도를 통해 하향세였던 음악시장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참고문헌
노경훈, 「디지털 음악서비스 성공요건에 관한 연구-SK텔레콤의 멜론 서비스 사례를 중심으로」, 2006년,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P.49~52

최영원, 「온라인 음악 웹사이트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2006, 경기대학교 금화도서관(서울캠), p.1~2

레진 코믹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lezhin.com/

추현우, 웹툰 패러다임을 바꾼다 ‘레진 코믹스’, 2013.08.01., 씨넷코리아
http://www.cnet.co.kr/view/18932

박창규, “만화가 좋아 스마트폰에 만화방 차렸어요”, 2013.12.26., 동아일보
http://news.donga.com/3/all/20131226/59784817/1

최원석, 돈 내면 먼저 본다 전세계 IT 수익 모델 선도하는 한국 기업들, 2014.01.18., 조선비즈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1/17/2014011701731.html?rsMobile=false

이유미, 모바일게임 홍수 속 돈 버는 앱은?, 2013.12.07., 이데일리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E21&newsid=01341526603036224&DCD=A00502&OutLnkChk=Y

권정혁, 왜 레진 코믹스는 안드로이드부터 개발했는가, 2013.10.24., 벤처스퀘어
http://www.venturesquare.net/525452

유진우, 스마트클라우드쇼 2014⑧ 레진 코믹스의 클라우드 활용사례, 2014.03.28., 조선비즈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3/28/2014032800338.html

김동훈, 전자책 마케팅 활기시장 활성화 될까, 2014.09.24., 뉴스토마토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500240

백진엽, ‘가입자 기반 탄탄 유료화 빠른 정착‘, 2005.08.24.,머니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5082411070223979&outlink=1)

이규성, 웹소설, 종이책 출간도 성공 잇따라출판계 주목, 2014.03.02., 아시아경제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4022608593898590

이경민, ‘SKT 시니어’ 이르면 이달 서비스, 2014.02.16.,이투데이 http://www.etnews.com/20141002000326

홍샛별, 이통3사, 음악포털로 휘파람,2014.09.26.,배국남닷컴
http://baekn.etoday.co.kr/view/news_view.php?varAtcId=22244


써머즈, 레진코믹스 최초 인터뷰: 레진과 구루, 유료 웹툰 서비스를 시작하다, 2013.06.10., slownews
http://slownews.kr/11108

하고 싶은 말
레진코믹스 성공사례분석과 웹툰시장 현황분석및 온라인 컨텐츠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의견에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총 25페이지 분량으로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